본문 바로가기

여행하는 이야기/한국

[근로자휴가지원사업] 휴가샵#으로 여름 휴가 안전하게 계획하는 방법 (예약방법 A to Z)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에는 어떻게 여행을 해야 할까? 인류 역사상 여행이 없을 수는 없다(그렇게 믿고 싶다)고 생각하는데, 사회적 거리를 두면서도 안전하게 여행하는 것을 고민하는 사람들도, 그리고 그렇게 여행을 하는 사람들도 점차 많아지는 듯 하다. 

 

지금처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때에는 답답한 것보다도 마스크 때문에 더위가 배가 되어 괴롭기만 하다. 마스크를 벗어 던지고 숲 향기, 물 냄새를 거침 없이 들이키고 싶은 것이 요즘의 심정이다.

시원한 호텔방에서 바다를 보며 놀거나, 숲 속 캠핑장으로 떠나는 것처럼 사회적 거리를 두며 여행하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사람이 없는 숲 속을 걸을 땐 잠시 마스크를 벗고 쉴 수도 있을테고 말이다. 자차로 이동하면 많은 사람들과 접촉 하지도 않을 것이고 올 여름은 이렇게라도 휴가를 다녀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항상 망설이기만 하다가, 사람들로 붐비는 지옥철을 타고 출근하면서 오늘에야말로 근로자휴가지원사업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리라 다짐 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으로 여름 휴가 안전하게 계획 하기]

 

1. 휴가샵 들어가기

 

회사를 통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참여했다면 "휴가샵" 이라는 곳에서 로그인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할 것도 없이, 바로 인터넷 주소 창에 "휴가샵.com"이라고 검색하면 아래 화면과 같은 웹사이트로 바로 이동한다. 여기에서 로그인을 하면 된다. 

 

 

2. 휴가샵에서 여행정보 확인하기

 

가장 상단에는 내가 보유한 포인트(회사10+정부10+개인20)가 보이고 그 아래로는 가장 최신의 이벤트, 테마 여행(패키지, 아이와 함께, 연인과 함께, 부모님과 함께, 경북홍보관)이 큐레이션 되어 있다. 하단으로 내려가면 '태그로 보는 여행'의 관심 키워드로 여행을 검색해 볼 수도 있다. 코로나19 때문에 사회적 거리를 두기 용이한 호캉스 여행이나 캠핑 여행을 즐기기 위해 정보를 찾기에도 용이하다. 오른쪽 상단에 '캠핑'이라고 검색하면 그에 맞는 여행 상품들도 확인할 수 있다.

 

 

 

평소 호텔이나 숙박 위주로 검색을 많이 하는 편인데, 지금 프로모션 하고 있는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고, 어디로 언제 가는지 원하는 지역과 날짜를 설정해서 숙박 상품을 확인 할 수도 있다. 지난 번에는 이곳에서 경기도 이천의 '에덴 파라다이스 호텔'을 찾아 내 여행을 다녀왔고 만족도가 꽤 높았다. 

 

>> 예술혼 가득, 초여름 이천여행

 

예술혼 가득, 초여름 이천여행_1일차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가한 덕에 40만원 적립금이 있었다. 이걸로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기 전에, 그리고 더 더워지기 전에 엄마와 어딘가를 다녀오고 싶었다. 게다가 이렇게라도 하지 ��

flyingadult.tistory.com

 

 

3. 휴가샵에서 여행 상품 예약하기

 

메인 페이지의 '슬기로운 강원도 여행' 배너를 클릭하면 '강릉'의 여행 상품들이 보인다. 현재 7월 15일까지 선착순 400명은 강원도 여행 중에서도 숙소 부분에서 50%(최대 5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강원도 여행을 할 예정이라면 꿀혜택이 아닐 수가 없다..!

 

 

 

강원도 지역 중에서도 '강릉'을 클릭하니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호텔과 펜션 등 다양한 숙박 상품이 나왔다. 가장 상단에서 날짜와 객실  타입, 인원을 설정하고 '객실 선택하기'를 눌렀다. 이 중 한 숙박 상품을 클릭하면 오른쪽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여러 가지 룸 타입과 조건이 보이는데, 무료취소 가능여부와 조식 포함여부를 확인하고 예약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

 

 

취소 규정 안내를 한 번 더 확인하고 '예약하기'를 누르면 예약자 정보 입력 및 결제하기 화면이 나온다. 위에서부터 예약자 정보를 입력하고 쭉 내려오면 가장 중요한 할인 및 포인트/결제 부분이 보인다.

 

 

 

할인코드가 있는 경우에는 입력 후 적용하면 되고(슬기로운 강원도 여행의 경우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포인트 조회를 누르면 베네피아 ID와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게 된다.

그러면 이렇게 포인트로 결제 할 수 있도록 포인트란이 변경된다. 여기에서 사용할 만큼의 포인트를 입력하거나 전액 사용을 클릭하면 끝! 만약에 혹시라도 금액이 모자란다면, 포인트 전액 사용하기를  클릭한 후 나머지 금액을 하단 결제수단의 신용카드로 결제 할 수 있다. 이 점이 가장 마음에 드는 점..!!ㅠㅠ

 

이렇게 결제까지 마치게 되면 예약 확인 문자가 온다. 예약 과정에서 누락이나 오류가 걱정된다면, 호텔측에 한 번 전화를 해서 최종 예약 확인을 하면 된다.(굳이 그렇게 하지 않아도 괜찮다.) 

 

산골짜기 캠핑 여행도, 바다가 보이는 강원도의 한 호텔 방에 머물며 쉬어가는 호캉스 여행도 이번 여름에는 귀하고 귀한 기회이다. 평상시에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을 피하고, 마스크는 되도록 항상 착용하면서 손 씻기를 생활화 하면서 개인 방역에 계속해서 힘쓰면 코로나19도 점차 수그러들고 더욱 더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는 날이 올 수 있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