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이야기/정보 덕후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온라인몰 베네피아 이용 방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의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의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여행 계획을 세웠다. 평소 국내여행은 많이 다녀도 이런 포스팅은 잘 하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블로그에 다양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할 수도 있을 것 같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하면서 생긴 총 40만원의 적립금(내 부담금 20만원+기업 10만원+정부 10만원)으로 어딜 갈까 고민이 많았다. 한동안 토요일 오전에 그림 수업이 있었기 때문에 오전에 출발하기는 어려웠고, 회사 일이 바빠 평일 휴가를 내기 어려워 주말 여행에도 시간 제약이 좀 있었다.

 

 

사진출처: 에덴 파라다이스 이천 공식홈페이지

주어진 상황에서 가장 좋은 선택을 하기 위해 베네피아 온라인몰을 열심히 탐구했고 그러던 중, 경기도 이천의 호텔 프로모션을 발견했다. 서울 근교이니 차를 타고 가기에도 부담이 없고, 1박 2일로 다녀오기도 좋은 곳이었다. 게다가 평소 좋아하는 도자기 체험도 할 수 있고!

 

이번 여행은 동생네 커플과 엄마와 함께하는 여행이었기 때문에 객실이 2개가 필요했고 베네피아 몰에서 다른 여행객의 방까지 예약할 수 있었다.

그렇다면 어떻게 예약 했는지 확인 해보자!

 

 

 

참고로 베네피아 온라인몰은 이곳이다. (http://vacation.benepia.co.kr/main.do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수많은 여행 상품들이 날 보러 오라고 본인들을 뽐내고 있다. All you have to do is 이 중에서 내게 맞는 여행지와 여행 상품을 선택하면 되는 것..

 

 

주로 인기가 많거나 테마에 맞는(아이와 함께 / 연인과 함께 / 부모님과 함께 등) 여행 상품은 가장 메인에 나오기 때문에 큐레이션이 잘 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현대인의 고질병 선택장애 해결..

 

 

내 경우는 여행상품보다는 토요일 아침에 출발하는 일정은 어려웠기 때문에 차라리 호텔을 선택하는게 낫겠다고 판단했다. 메뉴에 국내숙박이라고 표기된 곳을 클릭하면 "여행 전문관-국내 숙박"이란 메뉴가 있다. 개인적으로 체감하기에는 이곳에 가장 많은 호텔 상품이 있는 것 같았다.

 

 

가고 싶은 곳이 명확하게 있는 사람들은 제일 상단에서 지역과 날짜, 그리고 객실과 인원 등을 선택해서 검색하면 해당 날짜의 예약 가능여부와 객실 타입이 나온다. 여기서 객실 추가를 하면 동행인들의 객실까지 예약해줄 수 있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호텔 상품들이 보이는데, 이걸 클릭해서 예약 가능여부를 찾아봐도 된다. 나는 에덴 파라다이스 이천 호텔이 눈에 띄어 클릭해봤다. 이렇게 예약할 수 있는 객실 타입과 가격 정보가 따란!

 

 

상품마다 무료 취소가 가능한 것이 있고 아닌 것이 있으니, 사전에 꼭 확인하도록 하자. 

 

예약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예약자 정보와 결제 방법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중앙 부분에서 '복지 포인트'의 포인트 조회를 클릭하면 베네피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다시 한 번 확인한다. 

 

그럼 현재 사용 가능한 적립금 금액이 나오고, 전액 사용 혹은 부분 사용이 가능하다. 부분 사용을 한다면 나머지는 신용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다. 포인트 사용으로 현금영수증도 발행할 수 있으니 넘넘 이득..ㅠ_ㅠ 게다가 적립금 사용 진짜 쉬움 핵쉬움..!!

 

 

 

 

예약을 완료하면 등록해 둔 메일과 휴대폰 번호로 예약 확인 문자가 온다. 베네피아 몰 구매내역에서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호텔에는 여기 적혀 있는 예약번호를 알려주면 된다! 아마추어처럼 왜그래.. 우리나라 선진국인데.. 종이 안뽑아가도 된다..

 

이번 예약을 진행하면서 느낀 점은, 아직 상품 자체가 다양하지는 않았지만-실제로 제주도에 많은 상품들이 쏠려 있는 느낌?-지금만 해도 가고 싶고 해보고 싶은게 잔뜩 있었다. 이걸 다 가보고 해보기 전에, 그리고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하기 전에 더 많은 상품이 업데이트 되지 않을까?

 

 

 


그럼 지금부터 출근길 퇴근길 시간을 적극 활용해서 쇼핑몰 둘러보듯 이번 여름 휴가 상품을 샅샅이 찾아보도록 하자.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온다..ㄷㄷ 여행 상품 겟하기 전투 돌입이다. 좋은 여행, 좋은 휴가는 노력하는 사람만이 갈 수 있다!!!

 

 

http://vacation.visitkorea.or.kr/travel/worker/workerMain.do